최근에 건축 완료한 건축주의 건축 이야기 및 수익분석 내용입니다. 불황기에 대처하는 투자자 마인드까지 이야기해봅니다.
- inthevinecorp
- 2025년 2월 10일
- 1분 분량
최종 수정일: 2025년 3월 28일
-유상목법무사와 함께 하는 건법부자-
건법부자에서
'최근에 건축 완료한 건축주의 건축 이야기 및 수익분석 내용입니다. 불황기에 대처하는 투자자 마인드까지 이야기해봅니다.'
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.
지난 주 건축주와의 인터뷰가 있었는데요...
시청자분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내용들이 있어서 그것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.
기존 주택의 모습을 볼까요?
기존 주택을 유지해봤자 세 가구 정도의 월세 정도로는 신축 이후와 비교가 안되겠지요.

건축주와 한컷!
사실 건축주는 이 때 이후로는 현장에 오신 적이 없습니다.ㅎ
매일 현장의 작업 사진을 올려 주셔서 굳이 현장에 갈 필요가 없었다고 하시네요.ㅎ

10세대의 원룸! 건축주가 "예쁘다"를 계속 말씀하실 정도로 멋진 건물입니다!!
대지가 42평, 실제 건축 면적은 70평 정도의 다중주택으로 167%를 사용한 건물입니다.
준공 전에 임대 계약이 다 이루어 졌다고 합니다. 건축주: "임대료를 너무 싸게 내놓았나봐요." ㅎ


토지 11억 정도, 취득세, 사업 비용 모두 합해서 19억 정도
보증금 1,000만원씩 10세대 1억 자금 회수가 가능, 대출 7억 2천만원(금리 4.3%)
실 투입 금액이 10억 정도, 월 수입액이 이자 제외하고 490만원, 연 6,000만원 월세 수입이 됩니다.
중화동 위치가 7호선 강남구청 라인인데 그 부근은 월세가 워낙 비싸기 때문에 ...
준공 전 임대가 다 나갈 정도로 접근성도 좋고 훨씬 저렴한 월세로 살 수 있는 곳입니다.

'상가 공실 공포' 이런 시기에 신축한다는 것은 어렵겠지요.
투자자 마인드로 생각한다면 이럴 때 적합한 땅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기회가 아닌가도 생각됩니다.
'무릎에 사서 어깨가 될 때 팔아라.'
무릎이 어디인지 알 수 없고 결단하기가 어렵습니다만, 적절한 시기와 용기, 분별할 수 있는 마인드 또한 중요하디고 생각이 듭니다.

더 자세한 내용을 들으시려면~
최근에 건축 완료한 건축주의 건축 이야기 및 수익분석 내용입니다. 불황기에
대처하는 투자자 마인드까지 이야기해봅니다. 풀 영상 보러 가기↓↓↓↓ CLICK!!
조건희 대표의 도움을 받으시려면 아래를 클릭!!!
‘1:1재능기부 무료상담’ 바로가기!!!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