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p of page
InTheVine CI_v2.JPG

"저는 한 일이 없어요.~" 최근 중화동에 원룸을 건축한 건물주와의 솔직 인터뷰입니다.

최종 수정일: 2025년 3월 28일

   -유상목법무사와 함께 하는 건법부자




건법부자에서

"저는 한 일이 없어요.~"

최근 중화동에 원룸을 건축한 건물주와의 솔직 인터뷰 입니다.

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촬영했습니다.







Q. 건물이 잘 완공되었습니다. 소감이 어떠신지요?

"저는 한 일이 없는데 완공된 건물이 깜짝 놀랄 정도로 예쁘게 지어져서 아주 만족합니다.

여성 세입자들로 임대가 나가서 감사합니다.


Q. 건축을 한다는게 어렵고 고민도 많이 됐을 텐데, 인더바인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을까요?

새 건물을 니즈에 맞게 신축할 마음이 있었어요.

큰 계약을 할 때, 저는 이룰게 많은 회사, 오래된 규모있는 회사, 실력이 있는 회사를 선택하려고 알아보다가 인더바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.


Q. 이런 점만큼은 인더바인에 맡기길 잘 했다! 이런게 있을까요?

처음 건축을 해봤는데 매일의 진행 상황을 볼 수 있도록 사진을 올려 주셔서 제가 현장에 가지 않아도 될 정도로 책임감있게 해 주셨습니다. "저희 직원들보다 일을 더 잘 하시는 것 같아요." ㅎㅎ

자금 조달도 좋은 조건으로 해 주셔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.


Q. 건축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?

"힘들었던게 없었는데요.... 제가 한 것도 없어요. 아~회사가 멀어서 조금 불편했던거 외에는 딱히...


Q. 저희 회사의 모토가 '건축주와의 신뢰'라서 매일 사진도 보내고 있는데 좋았나요?

그 점이 아주 좋았어요.  현장 보고가 매일 올라와서 제가 현장에 한 번도 간 적이 없어요. 매일 사진으로 보내 주셔서 굳이 갈 필요가 없었고 방해될까봐...ㅎ


Q. 직원 기숙사 용도로 사용할 예정이셨는데 앞으로 건물 사용은 어떻게 하실 예정인지요?

필요한 분에게 그렇게 하려고 했는데 임대가 빨리 나가서 앞으로도 계속 임대를 주면 될 것 같아요.


Q. 건물에 가장 맘에 드는 포인트가 있다면?

건물의 외관이 아주 예쁘고, 화장실이 다들 호텔 화장실이라고 할 정도로 임대인들이 좋아하셔요.


Q. 기회가 된다면 건축을 한 번 더 해 볼 생각이 있으신가요?

"건축을 아주 편하게 해서 또 할 생각이 있습니다. 저는 도장만 들고 다닌 것 같아요."

자재 선택할 때도 자재에 따른 느낌을 조언해 주셔서 쉽게 선택했습니다.

다음에도 '인더바인'을 선택해야죠.~^^


"저는 한 일이 없어요.~" 최근 중화동에 원룸을 건축한 건물주와의 솔직인터뷰입니다.

풀 영상 보러 가기↓↓↓↓ CLICK!!




 
 
 

댓글


Copyright(C) 2020 InTheVine Engineering&Construction CO,.LTD. All Right Reserved.

bottom of pag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