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p of page
InTheVine CI_v2.JPG

[건축주 인터뷰] 타 업체는 펜션 짓는데 4년 걸렸는데, 인더바인은 1년 만에 빌딩 준공?

-조건희대표의 유튜브 '부동산별거니'-




유튜브 '부동산별거니'에서


'타 업체는 펜션 짓는데 4년 걸렸는데, 인더바인은 1년 만에 빌딩 준공?'


이라는 제목으로 [논현동 건축주와 인터뷰] 영상을 쵤영했습니다.







시공사 대표: 완공 소감이 어떠신지요?

건축주: 감격스럽고, 고생은 했지만 완전 대박입니다!!

     지나가는 사람들이 '디자인 건물'이냐고 물으시면서 아주 예쁘다고 칭찬도 하시고 구경도 많이 하십니다.








시공사 대표: 건물 지으면서 가장 고생스러웠던 점은?

건축주: 자재 선택과 자리 배치, 색깔 등으로 집사람과 부부싸움을 많이 했습니다.ㅎ

시공사 대표: 이런 부분도 영상으로 나가도 될까요?^^

건축주: 그럼요.~^^









시공사 대표: 여기가 신사역 부근에 금싸라기 땅인데 건물이 붙어 있다 보니까 민원도 있었던게 사 실이잖아요. 민원때문에 많이 힘드셨죠?

건축주: 엄청 속 썩었죠. 잠도 못 자고....

             토목 공사할 때 뒷집 주인이 포크레인 들어오지 못하게 가로막고 했었죠.







시공사 대표: 그래도 결과적으로는 건물이 완공됐고, 공사 기간도 짧게 잘 진행되었죠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과거 회장님, 강화도 사업하셨을 때 어떠셨어요?

건축주: 강화 산토리니 팬션 600평 규모를 건축하는데 다른 시공사에서 4년 걸렸습니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(주)인더바인종합건설에서 논현동 건물 1년 걸린다고 얘기할 때 사실상 믿지도 않았습니 다. 빨라봤자 3년 정도 안에는 완공하겠지 생각했었는데 1년반만에 완공됐네요.^^








시공사 대표: 사실 실제 공사 기간은 1년 아닙니까? 준비한 기간이 6개월 있었구요.

건축주: 그렇죠. 저희는 1년반 걸렸지만, 실 공사 기간은 1년 걸렸죠.






시공사 대표: 저희 회사가 실 공사를 시작하기 전에 약속했던 매일의 공사 현장을 공유해서보고드 리겠다고 했는데 잘 지켜졌나요?

건축주: 그렇죠! 오늘 무슨 공사를 했는지, 톡에 어떤 내용이 올라오는지 항상 기다렸어요.

            하룻동안 힘들었던 업무 스트레스를 날려 주는 매일의 '공사 일보'였습니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매일 깨알같이 올려준 내용으로 편집하면 영화 한 편 만들 수 있을 걸요.^^








시공사 대표: 건물 완공이 됐는데 가장 마음에 드시는 건물 포인트는?

건축주: 대지 54평의 작은 빌딩에서 50명이나 되는 직원이 근무할 수 있도록 건축주의 요청을 반 영해 시공한 점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조적좀 쌓아주면 좋겠다, 문은 이렇게 해주면 좋겠다 건축주 요구 사항이 100개가 넘은 것 같은데 그걸 다 완벽하게 대 해주시고,

            가장 중요한 것은 비용 추가 없이 다 해 주셨습니다.

시공사 대표:: 추가 안 할 만해서 안한 겁니다.^^









건축주: 그 다음에 외관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임대보러 오시는 분들이 첫마디가 '엄청 잘 지었다!' '나무 예쁘다!' '깔끔하다!' 라고 말씀 하셔서 감사할 뿐입니다.







시공사 대표: 처음에 회장님과 설계 도면을 가지고 이야기할 때 회장님은 내부 공간 활용을 중점적 으로 기획하셨던 것 같아요.

건축주: 우리 직원들 편하게 일해야 하니까요.

시공사 대표: 말씀하신 것처럼 작은 공간을 최대한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간 활용이 핵심 포인트였던 것 같습니다.

건축주: 2차 인터뷰 하게 되면 내부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내부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









시공사 대표: 마지막으로 앞으로 건축을 준비하는 분이 계시다면, 예비 건축주들에게 드리는 조언?

건축주: 강화도 600평에 팬션 3채를 건축해 보았고, 논현동에 꼬마빌딩도 건축해 본 사람으로서~

            두 건설사의 차이점을 보면, 강화도는 4년, 논현동은 1년 완공!

            

제일 좋은 거는 제가 여기 저기 다섯 군데 딜을 했는데

            비용면에서 제일 합리적이었고,

            또, 건축주가 알 수 있게 못 하나까지 조목 조목 가격표에 명시해 준 회사가 없었습니다.








건축주:  추가적으로 말씀드리면, 문서에 관련된 일 처리가 매우 깔끔해서 여기 저기서 칭찬을 많 이 들었습니다.  계약서부터 시작해서 모든 서류가 100% 완벽하게 해 주셔서 믿을만하 다고 말씀드립니다!

시공사 대표: 큰 돈이 오가는 사업인 만큼 서류 작성도 정확하게 철저히 해야 겠지요.










시공사 대표: 회장님, 저희 회사 칭찬을 많이 해 주셔서 제가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.ㅎ

건축주: 그러게요.ㅎㅎ








건축주님, 감사합니다!!


건승하십시요!!


더 자세한 내용을 들으시려면~


        [건축주 인터뷰] 타 업체는 펜션 짓는데 4년 걸렸는데,     

인더바인은 1년 만에 빌딩 준공? 풀 영상 보러 가기↓↓↓↓ CLICK!!





 
 
 

댓글


Copyright(C) 2020 InTheVine Engineering&Construction CO,.LTD. All Right Reserved.

bottom of page